버블티창업 프랜차이즈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창업비용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예비사장님들의 든든한 동반자! 한창센의 안심전문가 이팀장 인사드립니다!
날이 계속 더워져서 옷차림을 얇게 만들더니 어제 오늘 비가 계속 내려서 약간은 춥게 느껴지는 하루네요. 다들 일교차 조심하셔야겠어요. 비가 그치고 나면 다시금 찾아올 더위는 휴게음료 창업에 있어서는 반가운 손님이 되겠죠?
창업은 비수기에 준비해서 성수기를 맞이해야하는 법! 이번 글에서는 작은카페창업으로 촉망받는 아마스빈창업비용과 버블티 창업 가맹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버블티창업하면 딱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바로 '공차'라는 대형브랜드가 있습니다. 공차는 정보공개서상 2018년 기준으로도 전국에 450여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을만큼 시장에서 메인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여기에 후발주자로서 순수 국내 프랜차이즈인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 버블티창업이 조용하고도 강하게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유동이 많은 메인상권에 중,대형 규모로 주로 입점하는 공차와는 달리, 소규모 작은카페창업의 형태로 소비자와 예비사장님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모습입니다.
작은카페창업 버블피창업 프랜차이즈 아마스빈창업 브랜드는 공차와는 달리 순수 국내파 프랜차이즈입니다. 대만 태생인 버블티가 국내에 들어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버블티 브랜드들이 난립했었습니다.해외에서 잘 된다는 브랜드나 아이템이 도입될 때에는 늘 비슷한 패턴을 보입니다. 최근에만 예를들어도 대만 카스테라(그 많던 가게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요?), 흑당 밀크티, 현재 진행형인 에그샌드위치 등등 수많은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아이템이 시장에 새롭게 등장해서 사람들이 몰리고 장사가 잘 된다 하면, 빠르게 카피가 일어나면서 급격하게 레드오션화가 진행됩니다. 그런 경쟁에서 근본이 약하거나 차별화 포인트가 없으면 쉽게 도태되고 맙니다.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창업 브랜드는 그런 경쟁에서 10년이상 생존하며 차별성과 지속성을 증명해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인 Amas Vin은 에스페란토어로 '사랑합니다'라는 뜻으로, 2008년 부산 서면에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2020년 현재 전국에 약 200여 지점이 운영되고 있을만큼 성장하였습니다. 보통 프랜차이즈 지점이 30개 정도가 되면 어느정도 안정성을 찾았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부산을 비롯한 영남권과 서울 수도권에 다수 지점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서울과 그 외 지역이 별도로 가맹사업 등록이 되어있지만, 전체 상표가 동일하여 200여 지점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조용하고 빠르게 휴게음료 시장의 거인으로 성장하고 있는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창업 브랜드의 차별점은 어디에 있을까요? 공차가 국내 버블티 시장에서의 선도자(First mover)라고 하면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은 추격자(fast follower)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공차와 비교했을 때 결코 떨어지지 않는 높은 퀄리티의 음료를 보다 저렴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주머니가 얇은 10대~20대에게 상당히 인기를 끌게 된 포인트가 되었으며 대학가나 학교 밀집지역에 다수 지점들이 성업중인 것을 보면 이러한 가격경쟁력에 따른 포지셔닝을 명확하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로는 브랜드의 컨셉에 있습니다. 시장 선도자인 공차는 중국 황실에 진상을 하던 최고급 차를 제공하는 브랜드임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도 중후한 형태로, 붉은 톤과 차분한 베이지색을 베이스로 차분하고 무거운 색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반면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은 보다 소규모창업에 맞게 캐쥬얼하고 밝은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밝은 파란색과 흰색을 베이스로 하여 보다 가볍고 산뜻한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버블티의 상징인 타피오카 펄을 귀여운 캐릭터로 이미지화하면서 전면 로고로 사용 등 다양한 캐릭터들을 등장시켜 친근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주 타겟층을 명확히 하면서도 경쟁 브랜드와 대비되는 이미지로서 확실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창업 브랜드가 무엇보다 소비자를 이끄는 핵심은 바로 기본적인 제품의 퀄리티입니다. 임금님 수랏상에 올리던 최상급의 하동군의 녹차를 비롯하여 청정지역 부여군 중원목장에서 생산된 우유로 만든 고품질의 요거트, 프리미엄 커피 로스팅 기업인 도코 로스터리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은 가격으로 공급하면서 맛도 있으니, 자연스럽게 소비자가 늘고 인지도가 늘어나며, 당연히 매출도 올라가는 선순환을 이뤄나갈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예비사장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창업비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점에서도 확실히 메리트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준 개설평수로는 약10평의 공간을 필요로 하며, 주방평수를 제외하고 소수의 좌석을 배치할 수 있는 평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가맹비 500만원, 교육비 300만원을 포함하여 약 6천3백만원(부가세 별도)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공차에서 제시하고 있는 최소 평수인 15평 견적과 비교하면 약40%정도 저렴한 비용입니다. 여기에 실제 견적에 따라 달라지는 별도공사 비용들을 추가로 고려하셔야 하는데, 철거공사, 냉난방, 전기공사 등의 항목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자가 건물이 아닌 경우 필수로 발생하게 되는 임대보증금과 권리금 등의 비용도 반드시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보통 점포구입비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 비용들은 상가가 위치한 상권과 입지, 월세 등에 따라 달라지는 비용으로서, 주거상권의 경우 1~2천만원, 오피스상권의 경우 2천만원 이상, 유동이 많은 메인 상권의 경우 5천만원~1억원 까지도 생각하셔야합니다. 작은카페창업이라고 해도 이런 비용들까지 고려했을 시 생각보다 많은 투자가 필요한데요. 결론적으로 작은카페창업 버블티창업프랜차이즈아마스빈창업비용은 약1억원에서 1억5천만원 까지는 생각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서울, 경기권 등의 대도시에선 벌써 상당히 많은 수의 지점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달리말하면 기존 지점의 영업지역 보호가 이루어져야 하므로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창업 신규개설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신규개설이 어려운 경우, 기존에 운영중인 매장을 인수하는 방법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다만 매출과 수익성 등의 여러 요소를 근거로 프리미엄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고, 신규개설시 보다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이 많아 복잡한 부분이 많은데요. 이런 부분들은 저희 한창센의 전문가들을 통해 매출과 각종 비용 등 숨겨진 부분들까지 꼼꼼히 검토받고 안전하게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브랜드 총평을 하자면, 작은카페창업 버블티창업 프랜차이즈 아마스빈창업은 명확한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무자비한 경쟁으로 레드오션화 된 카페창업 시장에서 독특하면서도 독보적인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여기에 프랜차이즈 본사의 철학과 마인드까지 겸비된다면 예비사장님들, 점주님들과 상생하며 롱런할 수 있는 데에 부족함이 없을 것 입니다. 잘 되는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착한 프랜차이즈로서도 널리 이름을 날리길 기대해봅니다.
한국창업센터에서는 예비사장님들 각자의 상황과 예산 등 여러 요소들을 분석하여 최적의 방안을 찾아드릴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이상의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 그룹과 함께, 허황된 기대나 헛된 꿈이 아닌, 보다 현실적이고 안전한 길로 같이 나아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창업 후 5년을 버티는 자영업가 30%가 안되는 최악의 시장속에서, 적어도 실패하지 않는, 리스크 제로에 가까운 길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언제든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작은카페창업 아마스빈창업비용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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