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창업 알아보기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과 커피 프랜차이즈 선택방법

 

안녕하세요^^

나라면 진짜 이 창업을 선택할것인가를

고민하고 추천드리는

현실성 가득한 리얼 컨설턴트

고실장입니다 ㅎㅎㅎ

저는 커피를 매우 좋아합니다.

하루에도 꼭 한 번 이상은 카페에 들리곤하고

커피 종류 따지지 않고

편의점 캔커피도 사랑합니다

물론이야...핸드드립으로 직접 내려주는

커피는 한달에 2번은 갑니다 ㅎㅎ

많은 예비창업자분들도

커피를 좋아하기도하고

남들이 보편적으로 다 좋아하고

편해보이고, 깔끔하고, 쉬워보이고

그러다하보니 커피도 배워보고

창업까지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들 좋아하시고

선호도가 높은!!!!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대단합니다

경기 불황 속에서도 커피 시장의 성장세는 사그라들지 않았습니다

3~4년 전 커피시장이 포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커피 전문점이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장소를 넘어

'만남의 장소'로 자리잡게 되면서 변하지 않는 한국인들의 커피에 대한 사랑 덕에

커피시장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 누구도 커피전문점에 가는 사람을 된장녀라 비하하지않고

남녀노소 불문하고 커피전문점은 사람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이제 커피시장이 '성장'에서 '성숙'단계로 접어들면서 커피전문점들은

브랜드차별화에 주력을 쏟고 있습니다

매장 분위기, 매장 음악, 메뉴, 가격 등 모든 것이

각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자산이 되고 경쟁력이 되고있습니다

그중 투썸플레이스창업을 많이 생각하는건

역시 '디저트' 부문에서의 차별화가 돋보이기 때문아닐까 싶습니다

디저트 메뉴로 브랜드경쟁력을 확보한 투썸은

커피시장 포화논란 속에서도

당당히 스타벅스와 함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커피 전문점조차 익숙치 않았던 2002년

투썸플레이스는 'Caf'e with cake & sandwich'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카페문화를 선보였습니다

투썸 플레이스는 기존 커피전문점에서 맛볼 수 없는 고급

디저트류를 차별화 했습니다

전문 파티쉐가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케이크와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디저트 카페로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여 오픈과 동시에 매니아 층이 형성되기도 했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고급 호텔에서 접할 수 있었던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디저트가 촉촉한 맛을 구현해 내었습니다

 

 


현재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커피프랜차이즈투썸플레이스의 출발이 처음부터

순탄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투썸은 2010년 때만 해도 경쟁사 대비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2002년에 신촌오거리에 1호점을 낸 뒤 커피 사업이 본격적으로

폭팔했던 시기인 2007~2008년까지 긴 잠복기를 거쳤는ㄷ

이 시기에 사업전개를 빠르게 하지 못해 투썸보다 후발주자인

카페베네나 엔젤리너스커피, 커피그루나루 등에 다소 밀리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2010년 당시 광고대비 매출 1위였던 투썸은 브랜드 수명주기느

성장기에 속해있는 반면,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투썸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었습니다


투썸플레이스창업을 준비 하는 분들은 디저트카페의 최강자이기때문이며

디저트 원동력은 바로 뚜레쥬르에서 가져온 베이커리 공법 덕분이었습니다

투썸에는 타 커피전문점과 비교하여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제공하고 있었고

이용해 본 고객들도 빵집에서 파는 케익보다 훨씬 부드럽고 촉촉하다

모양이 예쁘다 등 디저트에 대해서는 호의적인 반응이 꾸준하게 이어졌습니다

투썸 커피 프랜차이즈의 로고 속 플러스(+)는 작은 배려로

늘 고객의 삶의 플러스가 되겠다는 차별화된 컨셉을 의미하며

커피는 착한 소비 등의 고객가치를 공유하겠다는 목적을 지닙니다

커피는 다국적 기업 , 중강상인을 거치지 않고 제 3세계 커피 농가에 합리적인

가격을 직접 지불하여 사들이는 공정무역커피를 기반으로 합니다

기존 무역 방식을 따르는 원두보다 30%정도 비싸지만

소비자들에게는 모브랜드의 투썸플레이스와 동일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미국에서 유행을 타고 있는 '커피의 제3물결'에 따라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커피프랜차이즈 (제2물결)와 커피(제3물결)의 중간단계에 있다고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흐름에 편승하여 깔끔한 뒷맛을 위해

라이트로스팅기법을 활용한 것도 투썸커피의 특징입니다

 

 

브랜드 초기 디저트 카페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소비자들에게 커뮤니케이션해왔지만

인지도는 타 커피전문점에 비해 높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투썸은 브랜드 정체성에 대한 방향을 달리하지 않고 더욱

강화시키는 전략으로 꾸준히 투썸을 알려왔습니다

오히려 불황을 기회로 바꾸어 저가 커피 전문점이 활성화된 시점에서

디저트의 프리미엄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시즌별로 몇십 종이 넘는 다양한 디저트를 출시했고

전 매장에는 조각케익, 마카롱, 아이스크림 등의 기본 메뉴에다 마들렌, 에클레어 등

다른 커피전문점에서는 찾기 힘든 고급 과자류까지 총 60종의 디저트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은 45평기준으로 약 2억 5천만원으로

가맹비용, 별도공사와 점포구입비용, 보증금 등은 별도 발생하다보니,

약 4억~5억수준에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이 일반적으로 발생 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5천~8천수준으로 매장별로 너무 상이하지만

디저트 판매매출력도 생각하기에

재료비율은 다소 높은 40~50%까지 육박합니다.

 

따라서, 투자대비 수익률을 고려해봐야하며

나에게 맞는 업종, 아이템 인지

좀더 세부적인 내용으로 검토를 해보고싶다며

아래 명함으로 전화 혹은 문자 카톡 주시면

천천히 현재 창업 지식수준에 맞춰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를 그냥 지나치지마시고

한번 파악하고 검토해보신다면

진짜를 알고 현실적인 자문을 드릴수 있으니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특수상권창업시 유의사항

#특수상권#소자본창업#창업유의사항#뜨는창업#프랜차이즈상담#업종상담#상권상담

open.kakao.com

 

한국창업센터 공식카페도 운영중입니다.

다양한 창업정보와 100% 실매물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많이 방문해주세요

 

https://cafe.naver.com/skchangupteam

 

한국창업센터 공식 카페 : 네이버 카페

한국창업센터 13년 특수상권창업전문,백화점,대형마트,스타필드,휴게소,대학교,병원 입점,양도양수전문

cafe.naver.com